코디액

KODIAK

지상 최대의 육식 동물 코디액 불곰,

이들을 위해 불곰 사냥 가이드 세 가족이 모였다 ! 


<코디액>은 가을마다 밥 메이의 사냥 별장을 운영하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섬으로 모이는 세 가족 : 메이 일가, 홀랜드 일가, 큐잭 일가의 삶을 기록한다. 이 세 가족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육식 동물인 코디액 불곰이 가득한 깊고 어두운 숲에서 사냥 가이드를 하며 섬과 바다에서 나는 것으로 먹고 산다.

현지인들에게 바위라고 불리는 이 섬에는 한 마리당 1500 파운드가 넘는 코디액 곰이 약 3500마리 정도 서식하고 있는데 이는 1평방 마일 당 한 마리 꼴이다. 과도하게 많은 개체 수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세심하게 규제된 사냥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다.

밥 메이와 그의 오랜 친구 어니 홀랜드 그리고 밥 큐잭은 알래스카에서 전설적인 불곰 가이드이다. 그 누구보다도 이 곳을 잘 알고 있는 그들은 이제 그들의 자식들이 언젠가 산장을 물려받고 전통을 지켜낼 수 있도록 자신들이 쌓아온 경험을 넘겨주려 한다. 하지만 어니와 밥은 지름길만을 알려주지는 않을 것이다. 아이들 스스로가 해낼 수 있음을 보여주고 이 곳에서 살아남아야 한다.

사냥 가이드는 단지 숲에서 사냥꾼들을 안내하는 것만이 아니다. 그들은 장작으로 따듯하게 별장을 지피며 손님들을 위해 음식을 마련하고 고객들의 편안을 보장해야 한다. 그들은 이 계절을 순조롭게 넘기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(보트 수리, 가죽 벗기기, 헛간 청소 등)을 해야 한다. 별장은 굉장히 멀리 떨어져있어 무엇을 사기 위해 잠깐 시내에 들른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. 코디액에서는 살아남기 위해 서로에게 의지해야만 한다. 다른 방법은 없다.

밥 메이의 아들 로버트는 실습 가이드인 카일과 트로이 홀랜드(어니의 또 다른 아들)를 감독한다. 올해가 실습생으로서는 마지막일 것이다. 홀랜드의 아이들은 이제 한 발짝 올라서 그들이 필요한 것들을 갖추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.

KODIAK

코디액 불곰

12피트, 1800파운드까지 자랄 수 있는 코디액 불곰은 지구에 살고 있는 궁극의 포식자 중 하나이다. 이들은 나무의 쥐처럼 조용하지만 누구보다도 영리하고 정확한 킬러이다. 그들은 코디액 숲에서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.

먹잇감이 많을 때는 곰과 인간이 함께 평화롭게 지낸다. 베리, 식물, 생선은 곰들이 여름 동안 성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. 하지만 가을이 되면 모든 것이 바뀐다. 어류와 베리는 더 이상 눈에서 보이지 않게 되고 곰들은 식단을 바꿔 붉은 고기를 먹기 시작한다.

이 거대한 동물들은 시간 당 최고 35마일의 속력으로 쉽게 사슴을 따라가 사냥할 수 있다. 이렇게 먹이가 절실할 때면 인간 또한 그들의 표적이 된다. 이 모든 것들은 사냥 시즌에 일어난다. 이는 메이 일가, 홀랜드 일가, 큐잭 일가 그리고 그들의 산장 손님들에게는 큰 위험을 의미한다.